주요뉴스
보성Wee센터, 비대면상담 상당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보성Wee센터, 비대면상담 상당 프로그램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3.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 Wee센터는 3월 18일부터 보성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상담인 사이버상담과 전화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이버상담은 카카오톡의 1:1 오픈 채팅방을 이용한 것으로 학생들의 스마트폰 사용 특성을 고려한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개학 일정이 연기됨에 따라 대면상담이 이뤄질 수 없는 상황에서 상담이 필요한 학생과 학부모님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방안이다. 이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강조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진다.

보성 관내 각 학교에서는 학교연락망을 활용해 가정에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의 사이버상담과 전화상담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협력하고 있다.이는 함께 성장하는 혁신보성교육의 방향과도 일치한다.

채팅상담에 접속한 한 학생은 "한동안 밖에 나가지 못해 무척 답답했는데 채팅상담의 기회로 마음이 조금은 가벼워졌다"며 "저처럼 상담이 필요한 친구들이 있다면 채팅상담을 권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남근 교육장은 "코로나19 사태로 학생들의 안전과 안부가 궁금했는데, 사이버상담과 전화상담으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돼 다행스럽다"며 "언제든지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통해 충분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