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기간제 비율 全國 1위인데 "파견교사 141명에 달해"
상태바
기간제 비율 全國 1위인데 "파견교사 141명에 달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3.19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민호 도의원, 파견교사 결원발생 중장기 대안 마련해야
대학원 46명, 학습연구년제 40명, 교육정책 홍보업무에 파견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지난해 전남도교육청이 대학원 46명, 학습연구년제 40명, 교육정책 홍보 업무 지원 55명 등 총 141명의 교원을 파견시킨 것으로 나타나 교원수급에 대한 장기적 대안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신민호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6, 사진)은 17일, 전남도교육청 현안보고에서 "교원들의 파견근무로 인한 결원발생으로 기간제 교사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며 "교원 수급에 관한 장기적인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신 의원은 “전남은 지난해 기간제 교사 비율 전국 1위를 차지했고, 기간제 교사 증가비율도 세종에 이어 두 번째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에 더해 교원의 파견근무로 인한 결원 발생한 자리에 기간제 교사가 배치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신 의원은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운영과 단위학교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매년 발생하는 교원의 파견과 이에 따른 기간제 교사 증가에 대한 장기적인 대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송용석 교육국장은 “파견이 지속되는 상황이라면 파견 교사 자리에 정규교사가 발령되는 방향으로 인력 확보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신 의원은 “해마다 대학원 진학과 학습연구년제에 많은 교사가 파견되는 만큼 교원들의 배움과 성장이 개인적인 것에 머무르지 않고 전남교육 발전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제도적인 보완도 필요하다”며 "파견제도의 내실 있는 운영을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