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교육청-곡성군의회 '이례적 만남 눈길'
상태바
곡성교육청-곡성군의회 '이례적 만남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2.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주요핵심사업 간담회 개최 소통과 협력의 시간 가져
군수·교육장 월 1회 정기적인 만남 협력체계 구축 미래지향적 모델 평가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이 지난해 곡성군청과 함께 미래교육협력센터를 개소하고 군수·교육장이 월 1회 정기적인 만남을 갖는 등 미래지향적 모델을 제시한데 이어 지난 21일 곡성군의회에서 의원들과 이례적인 만남을 가져 눈길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곡성교육청이 곡성군의회 의원들과 2020년 곡성 교육생태계 기반 조성 및 주요 핵심사업 등 곡성 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만남은 2020년 곡성교육공동체 구축과 성장을 위한 가정 교육, 사회 교육, 학교 교육의 유기적인 통합과 곡성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또한 교육지원청 조직 활성화, 학교 지원의 강화, 지역사회 연계 방과후과정 운영, 미래교육협력센터 운영, 곡성학습공동체 지원 등 주요 핵심사업을 공유하며 지자체, 의회, 교육지원청이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을 위한 기반을 조성했다.

허성균 곡성교육장은 “우리 곡성의 아이들이 스스로 더불어 즐겁게 배울 수 있고 곡성교육공동체의 성장과 곡성 사회의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 조성의 토대를 마련하고 싶다. 이번 만남을 계기로 교육지원청은 의회와 지속적 만남을 통해 교육 협력체계 구축에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인균 곡성군의회 의장도 “이번 만남을 계기로 곡성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교육의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해 교육이 지역을 살리고, 지역사회가 곡성 교육을 완성하는 협력적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