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대 사회체육학과 졸업생, 후배 사랑 장학금 전달
상태바
순천대 사회체육학과 졸업생, 후배 사랑 장학금 전달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02.2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정구부 채종현, 허민 선수, 고영진 총장, 양궁부 신아영, 김민경 선수 ⓒ순천대
왼쪽부터 정구부 채종현, 허민 선수, 고영진 총장, 양궁부 신아영, 김민경 선수 ⓒ순천대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인문예술대학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하는 정구부, 양궁부 학생들이 발전기금 3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사회체육학과 정구부 허민(4학년), 채종현(4학년)과 양궁부 신아영(4학년), 김민경(졸업생) 등 4명의 선수가 그 주인공으로 이번에 순천시청 및 실업팀에 선수로 입단하며 받은 계약금 중 일부를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탁한 것이다.

양궁부 김민경 선수는 “학과 교수님과 코치님께서 선수들 발전을 위해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지금의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후배들의 꿈을 향한 도전에 작은 도움이라도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고영진 총장은 “후배사랑이 남다른 사회체육학과 졸업생들의 뜻이 매우 멋있어 보인다”며, “기탁하신 발전기금을 소중하게 사용해 네 선수의 아름다운 뜻이 대학발전과 사회체육학과 학생들의 성장으로 꽃 피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체육학과 운동부 학생들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졸업자중 희망자들이 뜻을 모아 소속팀 입단 계약금 중 일부를 대학발전기금으로 기탁하며 후배들의 꿈을 응원하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3천 5십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