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고, 2020학년도 신입생 진로 진학 캠프 열어
상태바
장흥고, 2020학년도 신입생 진로 진학 캠프 열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2.1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가 지난 2월 17일(월)부터 2월 18일(화)까지 이틀 간 ‘2020. 신입생 진로캠프’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신입생 진로캠프는 2020학년도 신입생 120여명이 대상이었으며, 고등학교 진학 전 학업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전남 진로·진학 지원단 소속 교사 6명이 1반부터 6반까지 순회하며 진행했다. 빡빡한 일정에도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예상보다 열띤 분위기 속에서 내실 있게 진행됐다.

진로캠프 담당 교사는 “생각했던 것보다 학생들의 관심과 집중력이 높아 준비해 간 내용들을 알차게 전달할 수 있었다. 장흥고 신입생들의 진로 설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한 신입생은 “고등학교에 진학 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막연하고 답답했는데, 어떤 방식으로 학업 플래너를 작성하고, 진로 준비를 해야할지 조금은 감을 잡을 수 있었다.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평소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와 관련된 입학사정관 및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해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