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국제교육원 '중등영어교사 6개월 심화연수 수료식'
상태바
전남국제교육원 '중등영어교사 6개월 심화연수 수료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2.1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 동안 도내 중등영어교사 14명 대상 합숙연수 영국 1개월 국외연수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2월 14일, 2019년 하반기 JLP 중등영어교사 6개월 심화연수 수료식을 가졌다. 이 연수 프로그램은 2019년 9월부터 6개월 동안 도내 중등영어교사 14명을 대상으로 영어교사의 의사소통능력 신장과 함께 수업 방법 개선을 통한 영어 수업 전문성 강화에 목적을 두고 운영해 왔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의 5개월 합숙연수와 영국에서의 1개월 국외연수로 진행됐다. 영국 캔터베리 크라이스트처치대학교에서는 TESOL 과정을 통해 여러 최신 교수법을 익혔으며 런던 공사립 중등학교에서는 현지학교 수업참관과 더불어 한국문화 수업을 공개했다.

연수에 참여한 조윤향 여천중학교 교사는 "JIEI(전라남도국제교육원) 6개월 연수 프로그램은 나를 영어교사로 다시 태어나게 해준 소중한 과정이었다. 이 연수를 통해 익힌 새로운 교수법을 수업에 적용할 수 있게 돼 기쁘고 당당한 교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준 JIEI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는 학생 참여중심의 수업 방법을 학교 현장에 적용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선도적인 영어교사 양성을 위해 2020년에는 18명의 중등영어교사를 대상으로 6개월 심화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