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시교육청 ‘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 모집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 모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2.1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과정 330명, 중학과정 240명 모집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020년 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 570명(초등과정 330명, 중학과정 240명)을 기관별 일정에 따라 모집 중이다.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이유로 초등학교 및 중학교 교육을 마치지 못한 만 18세 이상 성인들에게 교육을 받을 기회 및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이래로 총 719명의 학력인정자를 배출했다.

이 프로그램은 10개 기관(초등학력인정 기관 6개, 중학학력인정 기관 4개)에서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 동안 단계별로 운영되며, 기관별 모집기간 중 학습자 본인이 해당 기관을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고령자들이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역방송을 통한 홍보 및 광주 전역에 현수막을 게시하는 방법 외에 지역생활정보지를 통한 대상자 맞춤형 홍보도 추진 중이다.

광주시교육청 우재학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정규 학교교육 기회를 놓친 만 18세 성인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와 학력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며 “비문해 성인과 그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