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취학 전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성료
상태바
광양교육청, 취학 전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2.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2월 6일 10시, 광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 취학 전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번 연수는 올 해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인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히 자녀와의 의사 소통법 ․ 자녀교육 지도 방법 ․ 초등학교 학교생활 등을 안내해 안정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인초 정은혜 교사가 강사로 나서 '초등학교 1학년이 궁금해요'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1학년에게 필요한 것, 생활습관, 친구들과 친해지기 등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정 교사는 특히 "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첫 자녀의 초등학교 생활이 궁금해 참석했는데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 준비물 알아보기, 다양한 교육활동 및 행사, 교육과정에서 기르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됐다"면서 "아이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해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자녀와 지금보다 더 많은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의 모든 교육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