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성공 위한 역량교육 실시
상태바
화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성공 위한 역량교육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2.0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2월 4일 대회의실에서 2020년 화순마을학교 대표자 및 활동가 30명을 대상으로 화순마을학교 운영자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순교육지원청은 마을교육공동체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2020년 마을학교 10교, 중심마을학교 1교를 선정헀다. 특히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발, 확대 운영했다.

이번 컨설팅은 함평교육지원청 마을학교 담당 장학사와 해남에서 오랫동안 마을학교를 운영한 해남문화예술교육협동조합 사무국장을 컨설턴트로 초청해 2020년 화순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방향 및 마을학교간 네트워크 방법 공유, 마을학교 보조금 사업비 집행지침, 정산방법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도장리 밭노래 마을학교 대표는 “마을학교를 처음 시작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 컨설팅으로 화순마을학교 운영 방향 및 회계 부분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많이 풀렸고 마을학교 운영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2020년에는 마을학교가 11교로 확대 지정돼 화순마을교육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고 내실화되는 한해가 되도록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