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중앙초, 3일간 겨울방학 쏙쏙캠프 진행 호응
상태바
장성중앙초, 3일간 겨울방학 쏙쏙캠프 진행 호응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01.1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장성중앙초(강대영교장)는 지난 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겨울방학 쏙쏙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6학년 학생 20명과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교육기부를 통해 만나게 된 전남대학교 환경에너지공학과 학생 8명이 참여했다.

이번 겨울방학 쏙쏙캠프는 환경, 과학, SW 융합프로그램을 다양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알차게 운영됐다. 2019학년도 운영되고 있는 환경교육 연구학교와 일맥상통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환경 보호에 대한 확고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다시 한 번 상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운영된 프로그램 중 ‘나만의 텀블러 만들기’에서는 일회용 종이컵을 줄이고 개성있는 텀블러를 직접 디자인해 만들었다. 또 나만의 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해 맛있는 음식을 만들 뿐 만 아니라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학적인 원리와 인스턴트식품의 해로움에 대해 알아봤다.

‘쓰레기를 활용한 나만의 화분 만들기’ 활동은 식물이 인간에게 주는 이로움과 플라스틱 쓰레기가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다양한 시각에서 알아보고 환경 보호 의지를 키웠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쏙쏙캠프를 통해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과 그 해결책을 직간접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모둠활동으로 친구들과의 우정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 리더십을 고취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