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통학차량 운전원 "학생 안전 우리가 지켜요"
상태바
영암통학차량 운전원 "학생 안전 우리가 지켜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1.1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1월 16일(목)~17(금)까지 겨울방학 기간중 일선 학교 통학차량 운전원 14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통학차량 운행과정에서 야기되는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역량 강화, 개정된 법령과 차량고장시 점검요령 습득을 통해 운전직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방학중에도 돌봄학교운영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등·하교 지원으로 연수시간을 확보하지 못해 연수기회가 없었던 만큼 이번 연수는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6일에는 한국교통안전공단 박정관 교수로부터 △개정된 도로교통법 △어린이통학차량 관련법령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를 통해 안전운전 및 차량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17일에는 지역 자동차정비업체에 직접 방문해 통학차량 안전 점검 요령 및 차량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장천초등학교 한남천 주무관은“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정비전문가를 통해 차량 점검요령을 습득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나임 교육장은 평소 통학차량 안전운행에 힘써온 운전원들을 격려하고, 법규 준수 및 안전과 관련된 제반사항을 철저히 점검해 교통안전 사고 예방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