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현경북초, 겨울방학 교육기부 창의 캠프 운영
상태바
현경북초, 겨울방학 교육기부 창의 캠프 운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01.0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현경북초등학교(교장 최희경)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2019학년도 겨울방학 쏙쏙캠프(16기) 대상 학교에 선정돼 전교생을 대상으로 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겨울방학 쏙쏙캠프를 운영한다.

‘쏙쏙’캠프(SOC, SOC : Story Of Creativity, Story Of Camp)란 방학 중 3일 동안 6~8인으로 구성된 대학생 팀이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찾아가‘나눔, 소통, 배움, 도전, 재미, 치유’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캠프형 프로그램이다.

대학생이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기획해 도서‧벽지 등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쏙쏙캠프는 연세대학교 동아리 YGC(Yonsei Global Citizenship) 대학생 7명이 강사로 참여해‘글로벌 문화 엿보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체험함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며 이를 존중하고 수용하는 자세를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5학년 박서현 학생은 “평소에 잘 몰랐던 다양한 나라의 음식과 인사말 등을 재미있는 퀴즈활동을 통해 배우고, 대학생 언니, 오빠들과 태양광 헬리콥터를 조립하면서 지구 온난화에 따른 에너지 문제를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뜻깊다”고 말했다.

최희경 교장은 "우리 학교는 농어촌 지역의 소규모 학교로 문화적 여건이 좋지 않아 방학 중에 학생들이 활동할 수 있는 마땅한 교육적 프로그램이 부족했는데 이번 겨울방학 교육기부 쏙쏙캠프를 통해 다양한 활동들을 체험하고, 대학생들이 진로교육에 대한 멘토 역할까지 해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