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지역민 문화 향유' 광주대 호심미술관 개관
상태바
'지역민 문화 향유' 광주대 호심미술관 개관
  • 이하정 기자
  • 승인 2019.12.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광주대학교는 10일 교내 극기관 1층에 조성된 호심미술관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미술관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관식 행사에는 김혁종 광주대 총장과 장병완 국회의원,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동남을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이기표 아시아문화원장 등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렸다.

호심미술관은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한 전시회 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예술인들의 창작활동과 교수·학생들의 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문화예술 공간이다. 320㎡ 규모로 전시장과 교육실, 수장고 등을 갖추고 첨단 영상시설과 조명, 항온, 항습 설비 등이 완비된 공간으로 조성됐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호심미술관은 현재 개관 기념 특별전으로 광주대 교수들이 직접 참여한 문화예술대학 교수 작품 초대전을 열고 있다.

김혁종 광주대 총장은 “호심미술관 개관식에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고 말했다. 장병완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호심미술관이 예향의 도시 광주를 대표하는 미술관으로 명성을 확고히 다져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동남을 지역위원장 직무대행은 “광주대 교수님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면서 “호심미술관이 차별화된 미술관으로 거듭나, 학교와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