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평생교육관, 김연화 주무관 우수사서 선정
상태바
고흥평생교육관, 김연화 주무관 우수사서 선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12.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관장 김영안)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2019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 사업을 끝마쳤다. 올해 고흥평생교육관이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동안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 27회 걸쳐 456명의 과역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들이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왔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에게 도서와 다양한 독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독서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사서 운영 도서관 활용수업 및 독서프로그램 ▲독서지도 전문가와 함께하는 독서프로그램 ▲자원봉사자 활용 책 읽어주세요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연극프로그램 ▲영화관람 및 문화체험으로 운영됐다.

고흥은 농어촌 지역으로 교육과 문화생활에 참여가 제한적인데 과역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독서문화 체험활동을 제공하면서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사업을 담당한 김연화 주무관은 도서관 함께 책 읽기 운영 우수사서로 선정돼 6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 표창을 받았다.

김 주무관은 프로그램 담당자로서 아이들을 직접 지도하고 학생뿐만 아니라 유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연화 주무관은 “아이들을 직접 지도하면서 사서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아주 흥분되고 멋진 경험이었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책 읽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능동적인 학습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