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흥초, 교육가족 미술작품전 '학교 살리기 안간힘'
상태바
화흥초, 교육가족 미술작품전 '학교 살리기 안간힘'
  • 이명화 기자
  • 승인 2019.12.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세계적인 프로골퍼 최경주 선수의 모교인 화흥초등학교(교장 정월선)가 ‘우리는 꿈이에요’란 주제로 교육가족 미술작품전을 열어 학생 모집 홍보에 적극 나섰다.

화흥초는 12월 1일부터 12월 23일까지 ‘화흥초등학교 교육가족 미술작품전’을 완도 문화예술의 전당 2층 빙그레시네마 로비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작품전은 화흥초 학생들을 중심으로 화흥초등학교 동문들이 함께 작품을 전시해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교 살리기 차원에서 마련됐다.

특히 화흥초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주제로 만든 작품을 하나의 작품으로 전시한 내용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12월 4일 열린 작품전 개막식에서 신우철 완도군수를 포함한 군청 관계자들과 김명식 완도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충관 완도해양경찰서 서장, 김범상 완도경찰서장, 정영래 완도문화원장. 정민섭 대한노인회 완도군지회장, 법공 신흥사 주지스님 등 지역인사들도 대거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최선주 화흥초 총동문회장은 “점점 작아져 가는 화흥초이지만 이렇게 활발하게 이렇게 활발하게 여러 학습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1년간 학생들이 학습한 것들을 전시한 것”이라며 “화흥초로 아이들을 많이 보내주시면 된다. 천연 잔디구장을 아이들이 원해 총동문회 차원에서 잔디 1평 기증하기 운동도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