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평생교육관, 라이브러리 스타트 사업 호응
상태바
고흥평생교육관, 라이브러리 스타트 사업 호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12.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관장 김영안)은 관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6월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5개월간, 라이브러리 스타트(Library Start) 사업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브러리 스타트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단계별 권장도서를 독서수준에 맞게 선택해 읽을 수 있으며, 어렸을 때부터 좋은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도서관 첫발자국을 응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는 교육관 종합자료실에서 수준에 맞는 '라이브러리 스타트 Book'을 배부 받아, 책을 읽고 ‘책에 대한 내 생각 쓰기’를 작성하면 칭찬스티커를 붙이고, 다독자를 대상으로 우수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또한 교육관 접근이 어려운 고흥 관내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는 지도강사를 파견해 라이브러리 스타트 수록도서 읽어주기와 다양한 책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해 책 읽기의 즐거움과 책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꿈나무지역아동센터 한 어린이는 “교육관은 너무 멀어서 부모님이랑 교육관에가끔 가서 책을 보고 있는데, 강사님이 직접 오셔서 책도 읽어주고 즐거운 책놀이를 할 수 있어 매주 수업시간이 기다려졌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