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여명학교 "함께하는 기쁨 여명 장터로 오세요"
상태바
여수여명학교 "함께하는 기쁨 여명 장터로 오세요"
  • 이명화 기자
  • 승인 2019.11.1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교내 모의시장체험 실시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여수여명학교(교장 최수모)는 지난 11월 13일 전 학년 학생들이 실제와 똑같은 모의 화폐를 이용해 모의시장 체험을 진행했다. 학부모와 교사, 학생들은 집에 아껴둔 물건들을 하나, 둘씩 정성을 다해 모아 준비했고 학생들과 교사들은 직접 둘러보며 필요한 물건들을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했다.

여러 옷들과 책들, 신발, 인형 등 수많은 물건들이 진열됐고 김밥, 떡볶이, 어묵 등 맛있는 간식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유치원에서부터 전공과까지 학생들은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사고 싶은 물건을 찾고 구매했다.

평소 외부에서 물건 구입과 화폐를 사용한 경험이 적은 학생들은 들뜬 표정으로 가격표를 살피며 구경했다. 나름의 경쟁을 이기고 마음에 드는 물건을 구입한 학생은 상기된 얼굴로 친구들과 선생님들에게 자랑했고 돈이 부족한 학생은 실망한 표정으로 돌아갔다.

특히 학부모회(회장 임수자)에서는 학생들에게 맛있는 간식을 제공하기 위해  며칠 전부터 장을 보고, 음식을 준비하는 등 풍성한 모의시장이 될 수 있도록 도왔다. 최수모 교장은 “밝은 표정의 학생들과 학부모,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모두가 즐겁고, 안전한 행사가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모든 주체들이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