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념 편향 나라사랑교육 협약 폐지 촉구"
상태바
"이념 편향 나라사랑교육 협약 폐지 촉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11.12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호 의원 “일방적 안보교육…올바른 안보의식 정립 어려워”
이명박, 박근혜 정부 거치면서 이념 편향적 교육 논란 중심에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이념 편향적 교육이라는 논란 속에 지난 2017년 국가보훈처가 폐지한 ’나라사랑 교육‘과 관련해 광주시교육청은 국가보훈처(광주지방보훈청)와 맺은 업무 협약에 대해 여전히 유효하다는 입장을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광주시의회 이경호 의원(교육문화위원회, 북구2, 사진)에 따르면 “광주시교육청은 2012년 2월 광주지방보훈청과 ‘나라사랑 정신 함양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당시 협약의 주요내용은 국가보훈처에서 일선학교에 전문강사진을 파견해 학생을 대상으로 ’나라사랑교육‘을 실시하고 협약 기간은 1년씩 자동 연장되는 내용이다.

이경호 의원은 “’나라사랑교육‘은 지난 2010년 ’전 국민의 안보의식 강화 방안‘ 마련이라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시행된 사업으로 박근혜 정부를 거치면서 이념 편향적인 교육이라는 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사업이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국가보훈처는 2017년 당시 피우진 처장이 국가보훈처 나라사랑교육과 조직을 폐지하고 ’나라사랑교육‘ 전문강사진 파견도 폐지했다”며 “협약의 상대방인 국가보훈처는 해당 업무를 수행하지도 않는데 광주시교육청이 협약이 유효하다고 주장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은 처사‘다”고 꼬집었다.

특히 이경호 의원은 ”일방적 이념 편향적 안보교육으로 올바른 안보의식 정립이 어렵다“며 ”광주시교육청이 광주지방보훈청과 맺은 ’나라사랑교육‘ 업무 협약을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장휘국 교육감은 ”광주지방보훈청과 맺은 협약과 관련해 ’나라사랑교육‘ 등은 재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