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공공도서관, 북항 고하도 환경정화 봉사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북항 고하도 환경정화 봉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11.1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철록) 한마음연합봉사단원과 도서관 직원 100여명은 지난 9일, 목포 북항과 고하도에 위치한 케이블카 탑승장 일원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최근 개통해 관광객들의 수요가 폭발하고 있는 국내 최장을(3.23km) 자랑하는 목포 케이블카 탑승장 주변과 고하도 산책로 등에서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기분 좋게 나들이할 수 있도록 '깨끗한 목포 만들기' 취지에서 추진됐다.

특히, 이번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마음연합봉사단 평생학습동아리 회원 100여명은 5월 21일 발대식을 갖고 도서관에서 평생학습을 통해 배운 재능을 매주(월 4회) 복지시설을 찾아 재능기부로 소외계층 이웃사랑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 프로그램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마음연합봉사단 김윤석 단장은 “한마음으로 우리 고장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지역사회의 작은 촛불을 밝히는 꽃이 돼  이웃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목포공공도서관 오철록 관장은 “휴일 임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목포 만들기에 함께 해주신 한마음연합봉사단과 도서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자연정화 봉사활동으로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고, 마음이 열리는 뜨거운 열정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