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산업과학고 '공무원·대기업 대거 합격'
상태바
고흥산업과학고 '공무원·대기업 대거 합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11.11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직공무원, KT&G 고졸공채, 대기업 CJ푸드빌 등 14명 합격 쾌거
취업률 제고 위해 서울, 인천 등 수도권과 지역 28개업체 취업처 발굴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고흥산업과학고(교장 최종렬)가 KT&G(구 한국담배인삼공사) 고졸공채에 드론산업과 3학년 김영환군이 최종 합격한 것을 비롯해 지방직 공무원, 부사관, 대기업 CJ푸드빌 등에 대거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11월 11일 고흥산업과학고에 따르면, 고졸 9급 임용 필기시험에 산업기계과 3학년 유웅선군이 합격해 마지막 관문인 면접시험을 앞두고 있지만 선발인원 범위내에 들면서 최종 합격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지방 직공무원, 국가공무원 부사관 6명, KT&G 고졸공채, 대기업 CJ푸드빌 6명 등 총14명이 합격하는 기염을 토했다. 드론산업과 3학년 김영환 학생은 “여름방학기간 방과후 활동, 내실있는 드론산업과 전공 교육과정 운영, 드론 동아리활동, 취업역량강화 취업준비 등에 꾸준하고 열심히 참여해 결과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또한 고졸 9급 필기시험에 합격한 산업기계과 유웅선 학생은 “좋은 결과가 있기까지 휴일과 밤늦게까지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학교를 대표해 제48년차 전국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에서 금상 수상 등 학교와 전남의 명예를 높여 기쁘고 가슴 뿌듯하다”고 전했다.

고흥산업과학고는 선취업 후진학 취업질 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전국단위 모집인 드론산업과는 2020년 1월 7일자 전국 최초로 드론산업과 졸업생이 배출된다. 취업도 최대 관심사여서 취업률과 취업질 개선을 위해 취업처 발굴차 서울, 인천 등 수도권, 광주, 나주, 여수, 광양 등 전남/광주권 28개업체, 수도권 등 타지역 8개 업체 등 총 36개 취업처를 발굴하고 현장방문을 마쳤다.

현재 수도권 중견기업체 ㈜포드림, 광주/전남지역 ㈜웨이브쓰리디, ㈜로보틱스마린즈 등 다수의 기업체와 취업확정, 취업매칭 1:1이 이뤄진 상태다. 아울러 취업의 질 제고에 촛점을 맞춰 국가공무원 부사관(드론 특기 배치예정 5명) 6명, 식품가공과 대기업 CJ푸드빌에 6명이 최종합격하며 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기타 ㈜베비에르, ㈜동양물산 등에도 취업확정 등 1:1 매칭이 이뤄진 상태다. 최종렬 교장은 “학생과 늘 동행하며 수고하신 지도 교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면서 학생들에게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긍심으로 다양한 경험과 견문을 통해 꿈과 비전을 실현해 자신만의 성공적인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