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2020 학교교육과정 수립 연찬회'
상태바
신안교육청, '2020 학교교육과정 수립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11.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은 11일 관내 초‧중학교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수립 연찬회'를 열었다.

이번 연찬회는 '함께 성장하고 공유하는 학교교육과정 만들기'라는 주제로 학교구성원이 함께 만드는 학교철학과 비전세우기, 학교교육활동 중심 학교교육과정의 수립으로 실제적인 학교운영이 교육과정 중심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강의와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한 교사들을 중심으로 진행된 2019년 학교교육과정 성찰의 시간에는 학교자율사업선택제 운영 현황과 조직문화개선에 대한 반성과 2020학년도 반영내용이 활발하게 논의됐다.

이번 연찬회에 참여한 한 교사는 "2020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은 학교의 실태를 파악하고, 교육주체들이 모두 참여하는 교육과정 수립을 위해 소통과 협업을 통해 더불어 참여하는 학교교육과정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찬회를 기획한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자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교육주체들이 서로 배우고 나누는 학교 안과 학교 밖의 학습공동체가 그 기반이 돼야 한다. 신안의 작은 학교들이 선생님들의 열정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감동하는 교육을 실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