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19-11-22 13:05 (금)
순천대, SW교육솔루션 ‘넥스트 코딩’ 기술이전
상태바
순천대, SW교육솔루션 ‘넥스트 코딩’ 기술이전
  • 이하정 기자
  • 승인 2019.11.08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가 지난 달 30일, 자체 개발한 신개념 코딩(Coding) 교육 솔루션 ‘넥스트 코딩’을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및 교육기업 비티원(대표 김재욱)에 기술이전 했다.

 순천대에서 이전한 ‘넥스트 코딩 솔루션’은 교육 중 교수자가 교재 없이도 학습자의 학습 진행 상황을 실시간 확인 가능하고, 아울러 학습자가 자체 모의고사 등을 통해 학습내용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양방향 교육 시스템이다. 또한 Cloud 기반으로 별도의 SW 프로그램 설치 없이 크롬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코딩 학습이 가능한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특히, 학습자의 코딩 교육에 대한 흥미와 학습 참여도를 향상해 학습효과를 높이고, 교수자의 학습 지도 및 교육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등 학습 관리에 탁월하며 향후 초‧중‧고의 SW 의무교육 시행과 대학에서의 SW 교육 활성화에 따라 국내 SW 교육시장에 새로운 수업 모형을 제시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티원은 넥스트 코딩 솔루션을 블록체인 교육과 접목해 효율적인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고 관련 사업 확대 및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비티원은 대학 등 교육기관 및 블록체인 기업 등과 협업을 강화해 전문인력 양성 및 관련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비티원 관계자는 “국립 순천대학교와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코딩 교육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비티원은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시스템 개발을 통해 교육시장 저변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티원은 지난달 30일 국립 순천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업무제휴를 통해 비티원과 국립 순천대학교는 블록체인 전문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블록체인 기술과 사업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