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 중학교 3학년 진로진학 설명회 성료
상태바
순천 중학교 3학년 진로진학 설명회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11.0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길훈 순천교육장이 중 3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순천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11월 5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학생, 관심 있는 학부모, 담당장학사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 고장학교 보내기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 들어 세 번째로 운영되는 ‘고교선택 능력 신장을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교육과정 다양화를 통한 학교체제 변화로 학생·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맞춤형 고교선택을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며, "학생 맞춤형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순천관내 고등학교에서 꿈을 계획해 실천해가는 학생이 돼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진로진학 설명회에 참석한 순천남산중학교 한 학생은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한 순천관내 고등학교별 우수 프로그램 자료제작·배부 및 고교생활 준비를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 등을 개최해 준 순천교육청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는 “고교시절은 학교교육과정 및 교과와 연계한 자기주도적 진로에 대한 고민이 가장 많은 시기다”며, "부모님 품 속에서 정서적 안정감을 갖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 내 고장학교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