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다시초, 마을교육공동체 축제 한마당 성료
상태바
다시초, 마을교육공동체 축제 한마당 성료
  • 이명화 기자
  • 승인 2019.11.0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다시초등학교(교장 이재양)는 10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문화예술교육 주간 활동으로 마을교육공동체와 어우러지는 한마당, 지역축제 등을 개최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 10월 31일에는 '다시가족 꿈자랑 발표회'라는 주제로 학부모,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1년 간의 교육과정 운영 성과를 교류하는 기회로서 오케스트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참여하는 1인 1악기의 개별 공연과 학급에서 배우고 익힌 무용, 리코더, 사물놀이, 학부모 난타 등의 다양한 공연을 개최해 학부모와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총 26가지의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다시가족 꿈자랑 발표회는 공연 뿐만 아니라 작품 전시활동과 지역민의 먹거리 코너 운영 등으로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어우러지는 한마당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10월 28일에는 국악과 양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샛골 퓨전오케스트라'는 여수 예울마루 공연장에서 열린 2019. 전남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 공연에 참가해 기존의 표준 오케스트라 공연과는 차별되는 국악기가 함께 하는 퓨전 오케스트라 공연을 도민들에게 선보였다.

다시초 임진 학부모회장은 “학부모이자 지역민으로서 우리 학교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시는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재양 교장은 “오케스트라 공연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연주를 통해 협력하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또 다시가족 꿈자랑 발표회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의 생생한 교류 현장에서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는 자신감을 얻었을 것”이라며 "학생들의 문화예술분야의 심미적 감성역량을 꽃피우는 다양한 활동은 물론 마을교육공동체로서 학교 역할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