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교육청, 초등 자치역량강화 학습 실시
상태바
무안교육청, 초등 자치역량강화 학습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11.0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무안교육지원청(정채절 교육장)은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담양군청소년수련원에서 초등학교 5, 6학년 희망 학급을 대상으로 초등 자치역량강화 학습을 실시했다.

운남초, 망운초, 현경초, 남악초의 5, 6학년 5개 학급에서 총 73명의 학생과 5명의 담임교사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 학습은 학급 문제 해결을 위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거쳐 모두에게 바람직한 방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한 자치역량강화 학습이 진행됐다.

9명의 퍼실리테이터가 학생들의 문제 해결 과정을 함께하며 의견 도출의 과정을 도와 자치역량 강화를 도왔다.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서 부족했던 친구들과 어울려 놀 시간을 충분히 제공하기 위해 가을 단풍이 물든 자연 속에서 공동체 역량을 함양하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환경캠페인 뱃지도 만들며 환경 보호를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저녁시간에는 캠프파이어와 함께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도 만들었다.

"민주주의 기본이 되는 자치, 그러한 자치가 시작되는 학급회의가 잘 이뤄지도록 자치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지역청의 역할"이라는 정재철 교육장은 "자치는 미래다. 앞으로도 자치의 주인인 학급 전체 학생들에게 고루 기회가 주어지도록 꾸준히 진행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