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영재교육원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성료
상태바
구례영재교육원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9.2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구례영재원산출물발표회(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구례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9월 26일(목) 영재교육원 학생 및 학부모 약 90명을 대상으로 산출물 발표회를 개최했다. 구례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자연영역 초5, 초 6, 중1 등 총 3개 학급으로 운영되며, 수학 과학 융합 과목의 프로젝트학습, 창의적 체험학습 등 다양한 수업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산출물 발표대회는 12개 팀이 다양한 탐구주제를 찾아 설계 및 산출물을 제작해 발표함으로써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오조봇, 코코넛 로봇 등 코딩을 통한 탐구, 일상생활 재료로 비누 만들기, 새로운 주소 시스템을 이용한 신도시 건설, 단순하고 강한 활 만들기, 아두이노 미세먼지 측정기와 공기청정기 제작, 구례의 명소에 숨겨진 수학 원리 찾기 등의 주제로 집중 수업을 진행했으며 연구, 조사, 토론 등의 과정을 거쳐 발표하고 질의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산출물 발표대회를 지켜본 한 학부모는 "열심히 탐구한 결과를 지켜보니 뿌듯했고, 이러한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아이가 지적으로 많이 성장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임윤덕 교육은 “학생들이 산출물 발표회를 통해 토론하고 탐구하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되기를 바라며 영재교육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을 이끌어내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이번 발표회 작품들을 보완해 오는 11월 열리는 제16회 전남 재능계발 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