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청, 방과후학교 강사·돌봄전담사 연찬회
상태바
구례교육청, 방과후학교 강사·돌봄전담사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9.2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연찬회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구례자연드림파크 ICA홀에서 구례센터중심방과후학교 소속 방과후학교강사 및 초등 돌봄전담사 10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찬회를 가졌다.

이틀 동안 진행된 이번 연찬회는 대구효신초 김은정 교감의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행복 자급자족’ 과, 하브루타 문화협회 양동일 상임이사의 '하브루타 수업의 실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고희정 선생님의 '성폭력 예방교육','청렴교육'등 강의로 이뤄졌다.

이날 강의를 통해 방과후학교 강사 및 돌봄전담사들은 수업개선을 위한 질문과 토론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을 익혔으며, 부정청탁 금지 및 성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핵심내용을 이해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강사는 "오늘 연찬회를 통해 아이들과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노하우를 많이 배운 것 같다. 맨발 걷기와 하브루타 수업은 아이들의 몸과 머리를 건강하게 해줄 것 같다. 내일부터 꼭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임윤덕 교육장은 "방과후 아이들의 큰 즐거움과 배움을 주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과 질 높은 수업으로 행복한 구례의 아이들이 될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