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청-광주교대, 창의융합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화순교육청-광주교대, 창의융합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9.2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2019.9.25.업무협약).pn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9월 25일 화순교육지원청에서 창의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광주교육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화순교육지원청 최원식 교육장 외 4명, 광주교육대학교 최도성 총장 외 3명 등 양 기관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지역사회 인재육성과 창의융합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메이커스 및 S/W교육, 기초학력 향상 등 상호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서에서 양 기관은 ▲ Computational Thinking(컴퓨팅 사고능력), RoboTics(로봇공학), Drone Technology(드론기술), 응용(Application) 모듈(3D 프린팅, 앱인벤터, 가상현실) 등 4차산업 시대를 대비한 메이커스 및 S/W교육 ▲ 기초학력과 특기적성 교육 활성화 등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교육대학교와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적합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기관으로서의 책무성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라며, "광주교육대학교의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