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 마을학교 운영자 네트워크 9월 협의회 개최
상태바
무안 마을학교 운영자 네트워크 9월 협의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9.1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9월 마을학교 네트워크 협의회-특강).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철)은 9월 18일, 일로읍 청망청망꿈나무나르샤마을학교에서 무안지역 마을학교 운영자와 함께 마을학교 네트워크 9월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영광깨움마을학교 이민희 대표를 초빙해 지역의 학부모가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한 사례 공유하고, 마을학교 운영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민희 대표는 “학부모 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마을학교를 운영하면서 아이들이 공동체로 삶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다”며,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도 좋지만 어른들이 공동체적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협의회에 참여한 무안 마을학교 운영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지역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마을학교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정재철 교육장은 “우리 청에서는 학교장 협의회 등을 통해 마을교육과정 구성, 학교와 마을 연계 방안을 지원하고 있다”며, “마을학교 운영자들도 학부모 참여와 학교 협의에 적극적으로 나설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은 매월 1회 마을학교 네트워크 협의회를 통혜 마을학교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있으며 향후,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성과 나눔의 날’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