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학부모회 대표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상태바
목포교육청, 학부모회 대표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9.1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회 대표 리더십 교육 및 학부모회 학교교육참여 활성화 협의

2019.하반기학부모회대표네크워크협의회보도자료사진.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9월 17일, 예술웨딩컨벤션에서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 대표 12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학부모회 대표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학부모회 대표의 리더십을 키우고 학교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네트워크 협의회는 목포교육지원청과 상반기 네트워크 협의회에서 결성된 목포학부모자율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존경받는 리더의 핵심역량’이라는 주제 특강으로 리더로서의 갖추어야 할 협력적 소통의 자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목포학부모자율연합회 주도로 이뤄진 협의회에서는 상반기 학부모회 학교참여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학부모회 학교 참여에 대한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제시해 아이를 위한 학교 교육 발전과 ‘목포교육 르네상스 실현’에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이 됐다.

이날 참여한 학부모회 대표들은 “네트워크 협의회가 일방적 운영이 되지 않고 학부모들의 의견을 듣고 학부모가 직접 참여해 소통하는 협의회 운영에 감사하다”며 “목포학부모자율연합회 활동을 통해 학교교육과 목포교육 발전에 함께 소통하고 힘쓰는 학부모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의회를 준비한 목포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학교 학부모회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학교 참여의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