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장성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장성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9.1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이 지난 9월 11일, 장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장성군관내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및 학교 교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전남장성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혁신교육지구 운영 내실화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장성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마을학교 교사, 교원, 학부모들이 모여 우리 지역의 마을교육교육공동체의 비전과 목표, 가치, 운영 철학 등을 재정립하도록 하고자 만들어진 자리다.

이번 연수는 혁신교육지구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의 관계성, 협동조합 운영 원리,  마을학교 학생교육에 필요한 마을학교 지도교사가 가져야 할 소양, 선진마을학교 탐방 등 총 15시간의 연수일정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장성삼서온마을학교 박종님 활동가는 "우리가 추구하고자 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상을 언어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우리 마을학교의 철학과 가치를 늘 마음에 새기고 마을학교 학생들을 지도하겠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한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 실현을 위한 장성마을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 연수 참가자들의 높은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1면 1마을학교 원년이 되는 2020년 장성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은 향후 하반기 마을교육공동체 워크숍을 개최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교육을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고 학생교육을 위한 지역 사회의 역할을 주문하며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제도 보완을 구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