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중학교 배정에 대한 오해 '시원하게 설명해드립니다'
상태바
중학교 배정에 대한 오해 '시원하게 설명해드립니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9.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설명회(9.3)사진3.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지난 9월 3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학부모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학년도 중학교 배정 방식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2020학년도 중학교 배정 방식에 관한 이해를 돕고, 합리적으로 중학교를 선택해 지원하게 함으로써 예비 중학교 신입생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목포교육지원청은 2020학년도 중학교 배정 방식 선정을 위해 올해 4월부터 T/F를 구성하고, 최근 3개년의 중학교 배정 자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경우를 산정한 후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거쳐 최적안을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는 학생들의 입장에서 예비 중학생의 희망이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지원 방식을 안내하고, 질의답변을 통해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의 개인별 다양한 상황을 반영해 안내해 주기 위해 상담 부스를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가까이서 듣고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중학교 배정에 대한 학부모의 우려를 공감하며 신중하게 선택해 지원할 수 있도록 관내 중학교의 교육활동 정보를 제공했다"며 "최대한 희망하는 학교에 배정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학부모, 학생, 교원의 협의와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중학교 배정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 문의처를 운영하고 있다.(문의 ☎061-280-66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