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 학부모네트워크, 학생 중심 공간혁신 협의회 연수
상태바
구례 학부모네트워크, 학생 중심 공간혁신 협의회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8.3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8월 29일(목) 구례형 행복 놀이터 구축 및 학부모 혁신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 네트워크 협의회 공간혁신 연수를 실시했다.

구례는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와 교육공동체의 동반자로서의 역할 제고를 위해 학부모 네트워크를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매달 1회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교육장-군수 학부모 경청올레 △학부모회 활성화 연수 △회복적 생활교육 △놀이중심 자녀 교육 등 다양한 학부모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어린이 중심 공간혁신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광주광역시 마지초등학교와 청소년 삶 디자인 센터 방문과 함께 구례 지역의 놀이 공간 구축에 대한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원촌초 학부모 네트워크 한춘자 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생활하는 학교 공간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면서 “구례 지역의 어린이 중심 공간 혁신과, 구례형 행복 놀이터 구축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구례교육지원청은 어린이 중심 공간혁신 및 구례형 행복 놀이터 구축을 위해 지자체 협력 체제를 강화하고 학부모 등 지역사회의 의견을 반영한 공간 혁신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