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미영 원장 "학생중심 수업 역량강화 교실혁신 지원"
상태바
고미영 원장 "학생중심 수업 역량강화 교실혁신 지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8.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청, 교육연수원등에서 전문직…외국어 역량 향상·다문화 다인종 사회 세계시민 양성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지난 8월 12일 발표된 전남교육청 주요보직 인사에서 전남도내 학생들과 교원들의 외국어교육과 다문화 교육, 국제교육 교류의 메카인 전남국제교육원장에 고미영 국제교육부장(사진)이 내부 승진했다. 

신임 고 원장은 장흥교육청 장학사, 교육연수원 및 과학연구원 교육연구사 등 전문직을 거쳐 영산포여중 교감, 법성중·담양금성중 교장을 지냈다. 순천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을 거쳐 전남국제교육원 국제교육부장으로 재직해왔다.

장흥교육청 장학사로 재직하며 농어촌 지역 여건상 방과후 원어민 강사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고학력 이주 여성 현황을 파악한 후 면접 심사 후 적격자를 안내해 방과후 강사로 활동하도록 했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 국제교육부 연구사로 4년간 재직하며 전라남도학생영어체험캠프를 최초로 담당하며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하는데 기여했다. 또 최초로 영어교사 심화연수를 담당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해 교육부로부터 최우수 심화연수기관으로 선정되는데 공헌했다.

고 원장은 학교경영 능력도 인정받았는데 다양한 학생중심 학생회 활동으로 학교폭력 없는 학교 문화 조성, 학교생활 만족도 및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를 받아 교감 교장으로 재직한 3곳의 학교 모두 입학생수가 증가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 국제교육부장으로 근무하면서는 기존 우수 선발학생 위주로 운영됐던 학생영어캠프를 작은 학교 전교생 대상으로 전환해 도서벽지 소규모학교 교육력 강화에 기여했다.

또 현장교사들의 만족도가 높은 강사와 함께 토요일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연수 참여 지역별 격차를 해소했고 수업이나 담임 등의 업무로 인해 종일 연수가 어려운 교사들을 위해 수업이 빈시간을 활용해 참여하고 싶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청강제를 운영하는 등 현장중심 지원연수 운영에도 공을 들였다.

신임 고 원장은 “다양한 학생중심 외국어 수업 역량 강화 연수로 교실 혁신을 지원하고, 그동안의 복무 중심 원어민 관리에서 수업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연수와 컨설팅을 실시함으로써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 전남학생들의 외국어 역량 향상과 함께 다문화, 다인종 사회에 대한 열린 마음을 지닌 세계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