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행복가득 교무행정사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함평교육청 '행복가득 교무행정사 직무연수'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8.0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무행정사 문화체험 사진.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8월 6일(화) 1일간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무행정사 38명을 대상으로 '2019년 교무행정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교무행정사의 역할과 교무행정 지원 업무에 대한 토론식 수업’과 ‘PPT를 활용한 입간판 만들기 및 PDF 파일 편집 기법’등의 직무 연수와 문화 체험을 통한 전문성 강화 및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연수 시작에 앞서 김정희 행정지원과장은 요즘 화두가 되는 학교공간 재구조화에 대한 혁신 사례 동영상을 소개하면서 “학교공간은 학생들의 삶의 공간인 만큼 교무행정의 중심에서 학생과 밀착 소통하는 교무행정사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오전에는 모둠토론 수업 형식으로 학교 현장에서 구성원간의 갈등 및 고충사항 공유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에는 처음으로 교무행정사를 연수 강사로 초빙해 실무에 적용 가능한 사례중심의 직무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함평골프고 김민정 교무행정사는“이번 직무 연수가 전문성을 갖춘 고유 업무 수행자로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문화체험을 통해 힐링의 시간도 됐다”고 말했다.

한편 박영숙 교육장은 경청올레 시간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근무하는 교무행정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개인 역량 강화 연수를 더욱 다양하고 알차게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