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참여위원회, 정기회 갖고 활동 본격화
상태바
함평교육참여위원회, 정기회 갖고 활동 본격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8.0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정기회 갖고 운영세칙 제정, 운영소위 구성

제2회함평교육참여위원회사진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이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내실 있는 교육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 8월 1일 제2차 전라남도함평교육참여위원회(정기회)를 개최했다.

 

전라남도함평교육참여위원회(‘이하 교육참여위원회’)는 이날 ‘2019. 함평교육지원청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상정된 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첫 번째 안건인 교육참여위원회 운영 세칙 제정(안)을 원안 가결 처리했으며 교육참여위원회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두 번째 안건으로 제출된 운영소위원회 구성(안)은 적극적인 토론 끝에 7명으로 위원으로 구성하기로 원안 가결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운영소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기타소위원회 종류 및 구성 방법에 대해 많은 질의 및 답변이 이뤄졌다. 위원들은 이날 구성된 운영소위원회를 바탕으로 좀 더 집중적으로 협의해 발전적인 교육참여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박영숙 교육장은 “교육자치의 진정한 목적은 내가 누구인지 스스로 탐구하고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다.”며 “우리 아이들이 어디에 있건 함께 하는 가치를 중요시하는 사람으로, 우리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참여위원회 위원님들이 적극 참여하고 활발하게 활동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