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상태바
여수교육청,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8.0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7월 22일(월)부터 7월 31일(수)까지 1기와 2기로 나눠 관내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175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초기 수해력 및 문해력 신장을 위한 담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1차 한국교원연수원 원격연수 15시간과 2차 집합연수 15시간, 총 30시간의 연수시간을 학생들의 초기 문해력 및 수해력 책임교육을 위한 1,2학년 담임교사 역량강화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직무연수에서 초등 저학년생들의 학습부진요인 발생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는 교수요목으로 교사의 부진학생 지도 역량강화로 전문성을 신장시켰다.

특히, 연수과정에서 강의 내용이 초기 문해력(읽기 진단 도구 활용과 한글 파닉스 지도 및 그림책을 활동한 저학년 읽기, 쓰기 지도)와 초기 수해력(놀이를 통한 곱셈, 덧셈, 뺄셈 지도 방법 및 수 세기, 수 감각, 자릿값 지도 방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 중심, 실습 위주로 진행해 참여한 교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방학에 나와야 해서 무거운 마음으로 시작했으나 강의를 들을 때마다 큰 도움과 깨달음을 얻은 좋은 연수였고,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1, 2학년 교실 수업 혁신을 이룰 수 있는 기회 제공의 연수가 됐다”며 “알고리즘 위주의 교실수업이 체험과 활동 속에서 학생들에게 산지식을 제공하는 배움 있는 수업으로 변화될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