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사립유치원 행정업무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광양교육청, 사립유치원 행정업무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7.3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유치원 행정업무 디딤돌 책자 발간 및 찾아가는 에듀파인 컨설팅 진행

사립유치원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29일(월)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과 전문적학습공동체 회원 및 에듀파인 컨설턴트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묻고 답하고 안내하는 사립유치원 행정업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디딤돌 회원들이 ▲ 교원 임면 및 복무 ▲ 예·결산 ▲ 적립금 및 차입금 ▲ 수입 및 지출 ▲ 운영위원회 및 급식 ▲ 통학버스 관리 및 공문서 작성요령 ▲ 감사처분 양정기준 등‘묻고 답하고 안내하는 사립유치원 행정업무 디딤돌’책자를 발간해 행정업무 전반에 관한 규정 및 업무 흐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했으며 감사 주요 지적 사례 안내를 통해 취약분야에 대한 사전 예방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한, 2020년 3월부터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 시행에 따라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조기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립유치원별 컨설턴트를 배정하고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광양시내 사립유치원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 회원들과 토론을 통해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으로 에듀파인 도입에 따른 막연한 두려움과 공포심이 어느 정도 해소되는 계기가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 회원들이 현장에 직접 찾아가 재무회계 및 에듀파인 분야에 대한 실무 위주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해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인력이 적고 에듀파인 도입 등으로 인한 사립유치원 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