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영재교육원, 자연과학영재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상태바
순천영재교육원, 자연과학영재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7.2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학영재(3).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순천영재교육원(교육장 이길훈)은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미래의 희망, 우리들의 도전과 탐구'를 주제로 초등 자연과학영재학생들과 학부모 및 지도교원 3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산출물 발표회는 초등 자연과학영역 영재학생들 24개 팀이 각자 역할을 나눠 지난 한 학기 동안 직접 관찰하고 탐구해 얻은 결과물들을 역할극 및 질의응답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발표해 참관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순천영재교육원 초등학생의 도전과 지도교원의 열정으로 이루어진 이번 산출물발표회에서는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연구한 △붉은 입술의 달콤한 유혹 △입냄새 걱정하지 마세요 △신박한 암호 만들기 △삼각형의 진화, 뫼비우스 칼레이도 사이클 △재활용 비누와 ART △피부, 햇빛으로부터 놓치지 않을거예요 등을 주제로 선정해 발표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순천영재교육원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노력한 결과 발표한 수준 높은 산출물이 대단히 놀랍고 자랑스럽다"며, "인성을 겸비한 영재로 성장해 우리 지역과 나라를 빛낼 수 있는 훌륭한 리더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번 산출물 발표회에 참여한 조혜진 학생(순천연향초 6학년)은 “NEW NIM게임의 수학적 원리와 필승전략, 새롭게 변형된 NIM게임에 대해 알아보면서 힘든 과정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얻었다"면서 "수학에 흥미와 자신감이 생겼고 다음에는 더 창의적인 실험을 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상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영재교육에 필요한 교육적 여건을 마련하고, 영재교육 대상 학생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