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교육청, 중 1 학부모 대상 자유학기제 연수
상태바
무안교육청, 중 1 학부모 대상 자유학기제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7.17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기학부모연수.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철)은 지난 17일 무안군 일로읍 소재토브 커피아카데미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년)제 학부모 현장체험 및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유학기(년)를 경험하는 중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자녀들이 자유학기 진로활동에서 경험하는 현장 체험과 연수를 통해 자유학기(년)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자녀들이 자유학기제 진로활동에서 경험하는 체험을 직접 해 보고, 학교에서 직접 자유학기제를 운영하고 있는 무안현경중학교 신원호 교감 선생님을 강사로 모셔 문답과 토론을 통해 자유학기(년)제에 대해 알아갔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자유학기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이번 연수를 통해 제대로 알게 됐고, 실제 우리 아이가 하게 되는 현장 체험을 직접 경험하니 진로 탐색의 소중한 기회가 된다는 걸 깨닫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재철 교육장은 “교육이란 진로를 찾아가는 여행이라는 인식으로 자유학기제가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학부모님들의 인식 제고와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연수를 실시하는 등 학부모,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