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중학생 대상 진학 준비 교육 눈길'
상태바
광양교육청 '중학생 대상 진학 준비 교육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7.16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청사.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7월 16일,  광양공공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중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학 준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양지역 중학교 졸업생의 75%가 일반고로 진학하고 있는 가운데 대입체제변화, 2015 개정교육과정의 도입 등으로 학생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한 상황이다.

이에따라 광양교육지원청에서는 중학생의 진학설계 및 준비 역량을 키우고자 지난 5월 중학교 교원 대상, 6월 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에 이어 진학 준비 교육을 준비했다. 

이번 교육은 EBS 입시설명회 전문강사 정유빈 교사를 초청해 '고등학교 준비, 이것만은 기억하자'라는 주제로 고등학교에서 학생이 알고 실천해야 할 ‘2015 개정교육과정, 고등학교 생활, 학생부 관리, 대입체제’등을 면밀히 분석해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고 학생들의 궁금증을 질의 응답으로 풀어가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광양마동중 김민후 학생은 “고등학교에 가면 그냥 공부만하면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오늘 교육을 듣고 학습시간관리, 학생부 관리 등 무엇을 해야 할지 알게 됐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여중 진현주 학생은 “강의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잠자는 사진을 보며 막연하게 생활하면 저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교육을 미리 받아 다행이다”고 말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생이 꿈꾸는 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3주체가 이를 만들어 가기 위한 역량을 갖춰야 한다”며, “우리 학생들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교육지원청은 관내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학 지원을 위한 진학상담실을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