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학부모 30여명 대상 수학 교실 운영
상태바
순천교육청, 학부모 30여명 대상 수학 교실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7.1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수학교실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7월 13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 순천수학교육체험센터에서 초등학교 4학년 학생과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보고 만지고 생각하는 학부모 수학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학부모 수학 교실은 자녀의 학습지도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을 개선하고 미래사회에 대비한 수학교육 방향성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수학콘서트, 평면과 입체도형 탐구, 초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보드게임 등 다양한 수학체험활동 중심으로 진행됐다. 주말을 이용해 자녀와 함께 참여한 팔마초등학교 이선옥 학부모는 "실생활과 관련된 수학 내용이 재미있고 자녀와 함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의미있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학교 또는 반별로 이렇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초등 학부모 수학 교실은 7월 6일, 7월 20일 세 차례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10월에는 순천만 국가정원의 자연과, 환경을 활용해 수학을 미션으로 해결하는 수학체험활동인 순천만 국가정원 매쓰투어(Math Tour)를 계획중이다. 이에 따라 수학교육 방향에 대한 학부모의 공감대 형성과 체험 탐구중심의 수학교육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