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프로그램 운영 눈길
상태바
광양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프로그램 운영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7.0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강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이 변화하는 아버지들의 역할 및 부모 자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아버지들의 학교참여 프로그램과 아버지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버지 학교참여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및 중학교 12개 학교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요리교실, 스포츠교실, 체험활동, 다솜봉사단, 행복가정 만들기 등 운영함으로써 아버지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자간의 유대감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고 있다.

 7월 9일 저녁 7시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월 10일까지 총 6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아버지 아카데미는 유아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특별한 주목을 받고 있다. 첫수업으로 '나는 어떤 아버지인가?'를 시작으로 “뮤직플러스, 부비부비 아빠와 함께 하는 체육놀이,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우리 아빠는 요리사”등 아이 양육에 대한 아버지의 역할을 강조 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의견 교환 및 공감대 형성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조정자 교육장은 “아버지 학교 참여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 통해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관계가 시작되고 회복될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여서 더욱 행복 한 시간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마련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아버지의 존재가 매우 중요함을 인식을 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아버지들 참여 프로그램 지원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