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 교육과정 수료식
상태바
완도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 교육과정 수료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6.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식사진.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6월 27일. 초등학교 4학년 17명, 지도교사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학기제 주제집중 교육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학기제 주제집중 교육과정은 초등학교 4학년 대상으로 5월~6월 2개월간 영재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계획됐고 과학, 수학, 독서토론 과목 수업을 40시간을 운영했다.

과학 시간에는 유압 집게팔 만들기, 윈드카 제작하기, 낙하산 제작하기, PVC 열쇠고리 제작하기 등의 수업을 통해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탐구 활동 및 실험을 실시했다. 수학시간에는 도미노 놀이, 네모로직, 지오픽스로 정다면체 만들기, 펜토미노 놀이 등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더할 수 있었고 창의력 증진에도 도움을 줬다.

주제집중 교육과정에 참여한 완도중앙초 김규민 학생은 “영재원에서 다양한 실험도 해 보고 친구들과 문제 해결하는 과정이 재미가 있었으며 내년에도 영재교육원 수업에 꼭 참여해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수료식에서 문생기 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짧게나마 주제집중 과정을 통해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접하면서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내년에도 학년제 영재교육에 관심을 갖고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