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명주 문태고 교사 '국가보훈처장 표창' 받아
상태바
이명주 문태고 교사 '국가보훈처장 표창' 받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6.2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문태고등학교(교장 김승만)는 6월 26일 수요일 오후 전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김종술) 2층 회의실에서 열린 ‘2019. 호국보훈의 달 포상 전수식’에서 이명주 교사(사진)가 보훈 시책 수용과 정책 발전, 학교 현장에서 창의적인 역사교육에 앞장서는 등의 공로를 평가받아 국가보훈처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명주 교사는 지난 2015년부터 지금까지 보훈 선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교과와 비교과를 아우르는 포괄적 접근으로 교육 공동체와 함께 해오고 있다. 특히 국가유공자를 섬기는 문화 조성, 독립-호국-민주의 보훈 교육 적용, 보훈봉사단 앞섬이 운영 등 학교 현장에서 할 수 있는 따뜻한 보훈의 길을 묵묵히 걸어왔다.

지난 2017년도에는 국가보훈처에서 주관한 보훈선양 창의체험학교를 담당하면서 문태고를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이끌었으며, 국가유공자와 학생들이 교감하고 소통하는 방안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이명주 교사는 “대한민국의 오늘은 순국선열 및 전몰군경 그리고 호국영령 등 수많은 희생과 헌신으로 이룩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떠나는 그 순간까지 언제나 아이들과 동행하며 균형 잡힌 보훈의식과 투철한 애국심을 지닌 민주시민을 양성하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