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유치원 교원 '박애리 명창 초청 토크콘서트'
상태바
여수교육청 유치원 교원 '박애리 명창 초청 토크콘서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6.2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리토크콘서트 (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6월 25일, 여수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희망 전남교육 명예대사인 명창 박애리를 초청해 '놀이로 즐기는 우리가락'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 홍보실 지원으로 교육현장에 헌신하는 유치원 교원들의 재충전과 유아기부터 우리가락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자유로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애리씨는 전남 목포 출신으로 학생 시절 전주 대사습놀이 전국 학생대회 판소리 부문 장원을 수상하고 현재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 이수자이자 국악인이다. 또 2019년 5월 제46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판소리 명창부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국악 꿈나무들과 전남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고 있다.

양지초병설유치원 정혜정 교사는 “유아가 우리음악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로 즐길 수 있는 우리가락에 대해 알게 됐다"면서 "명창으로 성장하기까지 여러 경험을 진솔하게 나눠 준 박애리씨에 대해 감동과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유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재충전을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