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자유학기제 프로젝트 '교사배움교실' 운영
상태바
광양교육청, 자유학기제 프로젝트 '교사배움교실'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6.1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광양.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6월~10월까지 관내 중학교 전 교사 335명을 대상으로 2019. 광양자유학기제 성장프로젝트 '교사배움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를 기르기 위한 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자유학기제의 핵심인 교실수업개선을 위해 주제별 연수 10과정, 교과별 연수 4과정을 맞춤형 현장연수 위주로 개설됐다.

특히, 사전에 교사의 수요를 반영한 주제별 연수는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거꾸로 수업, 프로젝트 수업, 미디어리터러시, 판소리의 이해, 캘리그라피의 세계, 비주얼 씽킹 등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개설했고 희망하는 연수를 다양하게 신청해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음악과(랩의 이해) 연수에 참석한 황선미 교사는 “아이들이 관심 있는 분야를 새롭게 알아가며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특히, 전문 래퍼의 공연과 학생과의 즉흥 만남은 현장감 있는 연수의 진수를 보여줬다”고 호평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는 학생이 주체가 돼 삶과 밀접한 주제를 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할 수 있어야 한다”며 “수업혁신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현장의 소리를 적극 반영하는 연수과정으로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