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 교사들, 마을 연계 창의적교육과정 재구성 연수
상태바
고흥 교사들, 마을 연계 창의적교육과정 재구성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6.11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숙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11일부터 5회에 거쳐 중회의실에서 교사 2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을 연계 창의적교육과정 재구성 연수’를 시작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성을 담는 수업 구성 역량을 기르기 위해 기획됐다. 마을을 배움의 교재로 삼고 마을교사를 활용해 협력수업(co-teaching)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에는 박현숙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파견교사 (전 장곡중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시흥시 사례를 공유했다. 이후 마을 연계수업 전문가인 정운영, 최성환, 기나영 선생님의 지도 아래 초중등 분과로 나눠 교육과정 재구성 실습을 진행한다. 활기차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편성으로 학생들이 체험을 통한 살아있는 수업을 경험하고, 마을공동체를 실제로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용은 고흥도덕중 교사는 “우리 지역에는 배움의 소재와 자원이 많음에도 이를 활용하는데 소홀했던 것 같다. 살아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길주 교육장은 “2015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은 창의․융합형 수업이다. 지역성을 담아내고 마을교사와 함께 하는 수업이 곧 창의 융합이다” 며 적극적인 마을 연계 수업을 강조하며 아낌없는 지원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