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6학년 전체 대상 평화통일스쿨 운영
상태바
함평교육청, 6학년 전체 대상 평화통일스쿨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6.0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미래 평화통일을 주도할 통일리더를 기르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평화통일 현장체험프로그램인 ‘2019 함평 평화통일스쿨’을 운영한다.

 

‘2019 함평 평화통일스쿨’은 6월 4일(화)부터 1박 2일간관내 초등학교 8교(기산초, 대동향교초, 손불초, 신광초, 엄다초, 나산초, 해보초, 월야초) 89명의 학생과 담임교사 9명이 참여하는 제 1기를 시작으로 제 2기에는 초등학교 3교(함평초, 학다리중앙초, 손불서초)의 학생 100명과 담임교사 5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임진강역에 도착해 통일대교를 지나 민통선 내에 있는 캠프그리브스 유스호스텔에서 1박 2일간 평화통일과 나라사랑, 자연사랑을 테마로 한 활동들을 체험할 예정이다. 제 1기에는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도라산 평화공원등을 견학하는 ‘DMZ1129’를 통해 한국전쟁의 의미를 되새기고 ‘DMZ생태문화교실’을 통해 멸종위기에 처한 철새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행동을 고민해보고 비무장지대와 생태계의 소중함을 알고 또한 ‘카프라활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며 조원간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영숙 교육장은 “호국의 달 6월을 맞아 함평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공동 교육과정연계 통일교육을 마련했다"며, "바로 지금 여기서 함께 통일을 준비하고 향후에도 통일교육 교원연수 뿐 아니라 교직원들의 역사의식과 평화통일의지를 고취하기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