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교육청, 소통 공감 ‘카페 소유(SO YOU)’ 개소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 소통 공감 ‘카페 소유(SO YOU)’ 개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6.0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교육지원청 카페 개소식 (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이 3일 동부교육지원청 현관에서 ‘동청카페, 소유(SO YOU)’ 개소식을 열었다. 카페 명칭은 동부교육청 전 직원에게 공모해 16개의 명칭이 응모됐고 이를 전 직원에게 투표한 결과 ‘소유(SO YOU)’로 결정됐다.


‘소유’는 ‘소통’과 ‘여유’의 준말로 ‘개개인이 소통하고 여유가 있을 때 비로소 상대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이 생겨, 공감하고 상생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동부교육청 장영신 교육장은 “카페 소유(SO YOU)개소로 직원과 민원인들이 사무실보다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소통함으로써 서로의 입장을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보다 청렴한 동부교육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교육청은 지난 5월 21(화) 관내 교장‧원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고, 연달아 6월에는 교감, 9월에는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하는 직급별 워크숍을 계획하고 있는 등 학교구성원들과의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 3월1일자 조직개편으로 직원간 소통의 필요성에 따라 5월 24일~25일(1박2일) 광주학생해양수련원(전남 고흥)에서 전 직원 워크숍을 개최해 직원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